스킵네비게이션

학부모 참여 소개

'학부모 참여'의 의의와 목적

와이즈유(영산대) 학부모서비스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대학 내에서 학부모의 역할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대학과 학부모 사이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제공합니다.
학부모서비스는 대학 전체 행정부서 및 학과가 함께 운영하며, 학부모가 자녀의 캠퍼스 생활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업을 지원하면서 사회적·학문적 선택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도록 도움으로써 궁극적으로 자녀의 학업과 사회진출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하여 제공됩니다.

'학부모 참여' 구성 및 이용방법

학교생활 안내

‘학교생활 안내’에서는 자녀의 대학생활, 학습, 진로 등 대학생활의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란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 자녀 정보

‘내 자녀 정보’에서는 와이즈유(영산대)의 학생지도체계인 YCMP에 관한 소개와 YCMP를 통하여 자녀의 수강정보, 성적정보, 등록/장학 정보, 취업·진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YCMP 정보에서는 자녀의 ‘나의 이력서’, ‘나의 진로계획서’, ‘Career Map' 등 1~4학년 간 진로개발과 경력개발 과정을 상세하게 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통하여 자녀의 진로 성숙과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녀의 ID 및 비밀번호를 활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에서는 학년별 학습 및 대학생활 지도와 진로취업 지도에 대한 사항을 알려드림으로써 가정에서 학부모가 자녀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돕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

‘학부모 참여’에서는 자녀의 학과 및 학교 행사 그리고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생교육원 강좌, 원격평생교육원 강좌, 도서관 온라인 강좌 중 학부모로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됩니다. 또한 대학의 강당, 회의실, 강의실 및 풋살경기장, 테니스장, 대운동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되며, 대학의 발전기금에 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학부모를 위한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