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총장 인사말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소프트웨어와 스타트업 소양교육 혁신

부구욱총장 사진

부구욱 총장(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소프트웨어 기술은 이제 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어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경제시스템을 움직이며, 선박제조와 자동차제조업과 같은 전통산업의 기반을 크게 흔들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술이 우리의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접어 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이제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와이즈유(영산대)의 졸업생은 자신도 발전하면서 자신이 속한 기업을 발전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에서 와이즈유(영산대)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모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가르칩니다. 소프트웨어를 자신의 전공에 접목하여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기초로 모두에게 스타트업 소양을 길러주어 자신만의 상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신나는 일이 공부의 현장에서 일어나게 할 것입니다. 교육에 참여하는 모두가 최상의 환경에서 협업하고 교류하고 생산할 수 있는 스타트업 생태환경이 제공됩니다.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성공하는지를 세계 시장의 흐름 속에서 찾아갈 수 있는 사람, 세계 시장에서 자신이 팔아야 할 상품이 왜 좋은지를 설득하고 결국 팔아낼 수 있는 사람, 사람들이 꼭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것을 만들 수 있는 사람,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하여 깊은 자신감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것은 바로 내가 가진 지식이, 그리고 내가 해낼 수 있는 일이 분명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일 것입니다. 와이즈유(영산대)의 전공교육은 자신의 분야에서 진정한 전문가를 만들어 내려는 교육입니다.

지식은 현실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어야 합니다. 기업이 무엇을 원하는지, 사회가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하여,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어떤 세상인지, 또한 우리는 지금 어디에 있는지에 대하여 생각하는 깊은 성찰은 우리가 지금 배우고 있는 그 모든 것이 현실에 뿌리를 내리도록 합니다. 이것이 와이즈유(영산대)가 하려고 하는 인문 교육입니다. 우리와 세상의 문제에 끊임없이 의문을 가지고 더욱 깊이 알려고 하는 이러한 교육이 바로 실용적 창조의 원천임을 와이즈유(영산대)는 믿습니다.

와이즈유(영산대)는 젊은이를 사랑으로 감싸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존중하고 이를 더욱 키워가려 합니다. 실용적 학문을배우며 뜻을 실현할 수 있는 대학, 사회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명문대학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 담당부서총장실
  • 담당자이현경
  • 연락처055-380-9102
최종수정일2021-08-06
홈페이지 오류 알림